방배 피부질환 티눈



티눈이 유전이나 체질에 따라 생겨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체형상 외부 마찰이 계속 반복될 경우 같은 자리에 계속 발생할 수는 있는 질환입니다.



티눈이나 굳은살이 자주 생기시는 분은 손과 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평상시 수분 보충 등 관리를 잘 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굳은살은 피부 표피에 반복적 마찰을 통해 발생합니다.

많이 걷는 사람은 발에, 골프치는 사람은 그립 잡는 곳에 생길 수 밖에 없겠죠.


굳은살은 비교적 넓은 부위에 힘이 가해질 때, 티눈은 상대적으로 좁은 부위에 힘이 가해질 때 발생합니다.


티눈은 피부 안쪽까지 원뿔 모양의 굳은살이 파고드는 형태로, 통증을 유발합니다.


티눈은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징이 있고, 발바닥에 발생된 경우 염증이 생기거나 티눈 부위에

고름이 차서 심한 통증으로 잘 걷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티눈의 치료는 조기에 할 수록 효과적이며,티눈밴드, 티눈 약복용, 레이저시술/냉동치료 등의 순으로 진행합니다.

대체로 티눈의 원인이 되는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식임으로 정상 피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 명심하셔야 되며,


절대, 절대 물리적으로 혼자 제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도로 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밴드나 약복용 등 자가요법을 하는데도 일정 기간(2~3주)내 완화되지 않는다면, 빠르게 병원으로 가셔서 치료받는게 현명한 일입니다.


병원에서 티눈을 제거하는 방법은 사마귀랑 비슷하게, 레이저시술이나 냉동치료가 사용됩니다.


귀찮다고, 자주 발생한다고 병원을 등한시 하지 마시고, 자주 발생할 수록 더 빨리 내원하셔서 건강한 피부, 행복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